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공제

by 곰같은여우 2023. 2. 16.
반응형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공제

여행을 할 때 대한항공 및 제휴사를 이용하면 구매비용의 일부를 스카이패스카드의 마일리지로 적립해 준다. 이 마일리지는 일정 금액이 되면 대한항공의 보너스 항공권등 마일리지몰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스카이패스 회원번호를 항공권 예약, 구매 시 입력하면 자동으로 적립되면 적립이 누락 시 탑승일로 부터 1년 이내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하다. 하지만 기존의 마일리지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했다면 4월 1일부터는 바뀌는 마일리지 제도에 따라 더 많은 마일리지 차감을 하고 구매해야 한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과 공제가 달라집니다.
4월1일 부터 개편된 내용으로 마일리지 적립과 공제가 적용된다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우수회원 제도

스카이패스는 회원 등급별로 대한항공 탑승, 제휴 신용카드, 제휴 호텔과 렌터카 등을 이용할 때마다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며 적립된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과 좌석 승급을 이용할 수 있다. 마일리지는 대한항공 탑승 횟수와 적립금액에 따라 우수 회원이 되면 탑승할 때마다 탑승 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해 주며 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현재는 모닝캄 클럽, 모닝캄 프리미엄 클럽, 밀리언 마일러 클럽으로 나눠져 있지만 4월 1일부터는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로 등급이 세분화되어 혜택이 주어진다. 가장 큰 혜택은 등급별로 추가로 적립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공통적인 혜택은 탑승클래스에 기준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위탁수하물 1개를 무료로 추가해 주고 대한항공 및 스카이팀 항공사 운항 편 이용 시 수하물을 우선적으로 처리해 준다. 또한 예약 대기 시 좌석을 우선적으로 지원해 주고 스카이팀 엘리트 플러스 회원 혜택을 제공해 준다.


실버,골드 등급 혜택
플래티넘,다이아몬드 등급 혜택

 

 

 

마일리지 적립률과 공제기준

마일리지 적립률 안내
4월1일 부터 변경되는 마일리지 적립률

항공운임 수준과 타 항공사의 적립률을 고려하여 일등석과 프레스티지석 예약 등급의 적립률은 상향 조절하고 일반석은 일부 판촉과 프로모션용 예약 등급에 한해 적립률이 하향 조절된다. 일반석 그 외의 예약등급은 기존과 동일하게 적립률이 100% 유지된다고 한다. 기존에는 국제선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할 때 동남아, 미주, 유럽 등 지역별로 구분해서 마일리지를 차감했다면 2023년 4월 1일부터는 거리기준으로 10 단계로 구분하여 마일리지를 차감하고 구매하게 된다. 기존에는 동일 지역이면 운항거리가 다르더라도 동일한 마일리지가 공제되었지만 운항 거리별로 세분화되어 마일리지 공제하는 방식으로 변경되는 거다. 가까운 거리의 1,2,4,7구간은 일부 일반석 공제 마일리지가 인하되고 5,6,8,9 구간의 일부는 마일리지가 인상된다. 이용률이 가장 높은 일반석의 경우 64개 노선의 공제 마일리지가 인하되고 12개 노선은 기존 동일하게 유지된다고 한다. 그래도 마일리지가 쌓여 있고 장거리 비행을 한다면 2023년 3월 31일 이전에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이 마일리지로 저렴하게 갔다 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거 같다.

대한항공 여행예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구간별 마일리지 확인하고 예매하세요.


 
보너스 항공권 마일리지 공제 한 눈에 보기
보너스 항공권 마일리지 공제는 왕복이 아닌 편도시 적용 되는 내용이다.

 

보너스 항공권 구매방법

1. 항공권 예매에서 일반과 보너스 중 보너스를 선택하고 로그인을 진행한다.

2. 여정 정보 입력 후 가까운 날짜 함께 조회를 선택한다.

3. 캘린더에서 실시간 보너스 좌석 상황을 확인한다.

4. 날짜 표시 영역의 화살표를 좌우 스크롤하여 날짜별 항공편과 보너스 좌석 현황을 확인한다.

5. 항공편 선택 완료 후 결제 예상 금액을 확인하고 구매를 진행한다.

 

보너스 항공권 예매하기 바로가기
차곡차곡 쌓은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 예매하기

2023.02.23 - [일상,이슈] - 대한항공 마일리지 전면 재검토

 

대한항공 마일리지 전면 재검토

대한항공 마일리지 재검토 4월 1일 마일리지 개편안이 전면 재검토한다고 대한항공이 22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새로운 개선안이 마련될 때까지 현행 마일리지 제도를 그대로 유지한다고 한다.

happylife80.com

 

반응형

댓글